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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 스토리

바이올린 선생님

by Seresta 2024. 1. 28.

 

문화가 판이하게 다르고 삶의 방식 차이 때문인지 유럽인들의 사랑 방식은  나 개인의 의견은 별도로 부모 형제들의 의견은 물론이고 심지어 나와는 별 상관도 없는 주변 사람들의 눈길마저 의식하는 우리와  많이 다른 것 같아요. 

 

그래도 지나온 반세기 세월 동안 꽤 많이 ‘서구화’ 된 덕분으로 타인종 간에 결혼에도, 또 연하 남성과 연상 여성과의 결혼에도 많이 관대해졌다면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봅니다.  진실한 사랑은 나이의 차이를 극복하고 인종 간에 국경마저도 초월한다니까요. 

 

서구인의 대표격인 로마인의 후예 이태리 사람들은 일단 사랑독에 한 번 빠졌다 하면 물 불 안 가리는…

 

그래서 우리 같이 점잖은 사람들은 엄두도 못 내는 열정을 지녔기에 칸소네 가사내용을 들어보면 유난스레 사랑이란 단어가 많이 담겨있고 심지어 미니오페라, 단막극 러브스토리도 많이 나왔죠. 

 

 

지금 소개하는 바이올린 선생님 칸소네도 그런 장르 중에 하나로서 얼마나 사랑을 받았는지 영화로 까지 제작되었던 곡입니다. 맑은 바이올린 선율 닮은 한 노총각 선생님과 조숙하고 총명함까지 엿보이는  소녀 제자 사이에 싹 터 오른 러브스토리.  

 

노래 가사, 혹은 영화가 아닌  실제 사연이라면 어떤 결말이 나올까요? 

가슴 아픈 이별의 슬픈 결말? 아니면  무려 삽 십 년 나이의 장벽을 초월한 헤피엔딩? 

저는 헤피엔딩을 응원하고 싶습니다만….


 


ㅡil maestro di violinoㅡ

Allure, è pronta signorina?
아가씨 이제 준비됐어요?
Sì, maestro.
예, 선생님.
Corregga la posizione dell'archetto... bene così.
활의 위치를 고쳐봐요… 옳지 그렇게
 
FA... LA MI... RE MI FA... Attenzione al MI
파... 라 미.... 레 미 파 ... 미 음정에 유의해야지  (Mi Scusi 죄송해요)
 SOL... SI FA... SOL LA SI... LA SI DO LA FA
솔... 시 파 ... 솔 라 시…라 시도라파
 
Che cosa mi sta succedendo?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걸까?
Una tenerezza che io
이렇게 부드럽고도 애틋한 감정은
non ho provato mai,
한 번도 경험한 적 없었어
 
lo so che mi sto innamorando
나 자신이 그녀(제자)에게 빠져든 것은 알지만
ma non ho il coraggio di confessarlo neanche a me.
그래도 그런 고백을 나 자신에게 할 용기는 없어
Innamorato di te e ho trent'anni di più.
널 사랑하고 있지만 난 설흔 살 연상의 남자 
 
Tu, 너는,
perchè guardi me?
왜 나를 응시하고 있지?
Hai capito già.
이미 눈치챘을까’
Io vorrei dirti che... forse tu lo sai..
난 네게 고백하고 싶어.. 어쩌면 너도 알고 있을 나의 마음,
Un bene segreto e profondo,
이 선하고 깊고 깊은 비밀,
 
una cosa dolce che io nascondo dentro me.
내가 맘속 깊이 감추고 있는 달콤한 그것을
l'amore più grande del mondo
이 세상에서 가장 큰 사랑
nato troppo tardi, ormai, per un uomo come me.
너무 뒤늦게 탄생된, 지금, ‘나와 같은 남자에게’
Innamorato di te e ho trent'anni di più.
너를 사랑하는 나는 너 보다 삼십 살이나 더 많은 노총각.
 
Bene, allora ci vediamo dopodomani, signorina.
좋아요. 그러면 낼 모래 다시 뵙죠. 아가씨.
No, maestro. 아닙니다 선생님.
Giovedì, allora. 그럼 목요일
No, maestro... non verrò più.
아뇨. 선생님… 다시는 오지 않겠어요
 
Perchè?!? Ha deciso di non continuare a studiare?
왜?!? 공부 중단하기로 결정했나요?
No, maestro. 아닙니다, 선생님
Ma perchè, allora? 그럼 왜? 무엇 때문에?
Perchè... sono innamorata di Lei!
그것은…. 선생님을 사랑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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